바디텍메드, 인도 생산공장 준공식 개최...서남아·중동 시장 공략 가속화

- 인도 자자르 지역에 신규 생산공장 준공, 현지 생산으로 가격 경쟁력 강화
- 인도 시장 매출 1,000억 원 목표, 서남아·중동 시장 전초기지 역할 기대
- 시험생산 진행 중이며 3분기 본격 양산 돌입, 가격 경쟁력 확보 및 신속한 공급 기대
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(대표이사 최의열)는 인도 자자르(Jhajjar)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신규 생산공장의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. 인도 공장은 인도 시장을 비롯한 서남아시아 및 중동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 구축의 일환으로, 현지 생산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한다.
이번 준공식에는 최의열 대표이사를 포함해 이성호 주인도 한국 대사 및 인도 정부 관계자, 현지 협력사 및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.
인도 생산공장은 10,032㎡(3,035평) 규모로 조성되었으며, 갑상샘 관련 진단키트(TSH, T3, T4)와 HbA1c(당화혈색소) 등 매출 비중이 높은 제품부터 시작해 아이크로마(ichroma) 진단키트 전반으로 생산품목이 확대될 계획이다.
현재 진단키트 4종에 대한 시험생산 중으로 현지 제조허가가 상반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며, 3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 및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전망된다. 이를 통해 제조원가 및 물류비 절감으로 현지 가격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속한 제품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.
바디텍메드의 인도 향 매출은 2015년 시장 진입 이후 연평균 34%의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, 2024년에는 12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. 인도 생산공장을 기반으로 성장율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며, 2030년 인도 시장 매출 1,000억원 및 시장 점유율 5% 이상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.
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는 "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대국으로 최근 현장진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. 인도 공장 설립의 1차 목표는 인도 시장 점유율 확대이며, 단계적인 생산량 확충으로 서남아시아 및 중동 시장 공략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"이라며, “중장기적으로 춘천 본사는 자동화 장비인 아피아스(AFIAS) 진단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며, 아이크로마 진단제품은 국내 및 해외 생산 거점에서 생산하게 될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